티스토리 뷰

은근히 부담되는 교통비 어떻게 줄일까 고민 많으셨죠? 이제 6만 원에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탈 수 있습니다.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알려드릴 테니 매진되기 전에 빠르게 신청부터 하세요. 아래 링크 확인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기후동행카드

기후동행카드는 한 번의 요금 충전으로 30일 동안 대중교통(버스, 지하철),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교통카드입니다.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 공공자전거인 따릉이의 이용여부에 따라 2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.

 

 

기후동행카드 가격 및 종류

서울 내 지하철과 버스, 따릉이 등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는 따릉이를 이용하면 월 65,000원, 따릉이를 이용하지 않으면 월 62,000원입니다.

 

기후동행카드 가격 및 종류

 

 

 

카드 종류는 모바일 카드(안드로이드 휴대전화)와 실물카드로 구분되는데요. 단, 모바일 카드는 현재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실물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.

 

기후동행카드 가격 및 종류

 

 

기후동행카드 신청 및 구매방법

 

기후동행카드는 1월 23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. 구매방법은 실물카드 또는 모바일 티머니 앱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. 실물카드로 구입 시 카드구매비용 3천 원이 추가되며, 모바일 카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합니다. (아이폰 사용자는 실물카드 신청)

 

실물카드 구매방법

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 고객안전실 또는 지하철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 구매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모바일카드 구매방법

모바일카드는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만 구매할 수 있는데요. '모바일 티머니 앱'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선택하고 계좌 등록 후, 계좌 이체 방식으로 충전하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기후동행카드 사용 및 환불

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 모두 충전 후 충전일을 포함한 5일 이내에 사용 시작을 정하고 30일 동안 쓸 수 있습니다.

 

사용

 

환불

• 환불대상 : 사용만료일 전 기후동행카드 사용잔액 환불을 원하는 고객

 

• 환불금액 : 기후동행카드 충전금액에서 누적 이용요금 및 수수료를 제한 금액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카드 충전금액) - (대중교통 실제 사용액) - (수수료 500원)

 

• 환불방식 : 환불 접수 후 5일 이내 개인계좌 입금처리

 

 

 

 

기후동행카드 Q&A

Q. 경기도에서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사람도 쓸 수 있나요?

A. 대체로 어려울 전망입니다. 현재까지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. 지하철 노선도 중에서도 서울에 포함되는 지역에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 

 

Q. 서울 시내버스를 이용해 경기를 오갔다면?

A.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서울면허인 버스를 이용한다면 서울과 경기도를 오가더라도 기후동행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 서울 면허 버스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버스 번호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Q. 기후동행카드 언제부터 쓸 수 있었나? 

A 오는 27일, 토요일 첫 차부터 가능합니다.

 

Q 청소년용 기후동행카드는 없나요?

A. 서울시는 아직 청소년용 기후동행카드 출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총정리